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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 (목 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1) 서비스 :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PC,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 고객 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1. 2)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1. 3) 이용고객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1. 4) 회원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1. 5) ID(고유번호)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6)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7) 포인트(또는 마일리지) :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 및 환가성이 없는 무형의 도구를 말합니다. 1. 8)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1.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1.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가입한 유료서비스이용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시점을 기준으로 제11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1. 6) 국내이동통신사의 이동전화에 가입한 회원은 유무선 연동 통합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동전화 이용약관의 유무선 연동 통합서비스 관련 내용 중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을 이 약관의 내용으로 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7)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 2) 이용고객이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 저작권 정책, 스팸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1)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2) 이용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등(이하 "실명"이라 합니다) 또는 실명을 대체할 수 있는 i-PIN 등을 제공하여야 하며, 실명(i-PIN 포함)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부정한 이용신청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인증 및 회원의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1. 3)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4) 타인의 명의(성명, 주민등록번호 또는 i-PIN을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주민등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1.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1.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사용 등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1. ③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1.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 ⑤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3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1.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하면서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1.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1. 2)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1.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1.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1. 5) 회사는 서비스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2) 회사는 회원의 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①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1.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1. ③ ID가 타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1.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1.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1.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1. ③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1. ④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1.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 4) 회사는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11조 (컨텐츠 서비스) 1. 1) 회사는 유료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은각 유료컨텐츠 서비스 세부이용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 결제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1. 2) 회원은 유료컨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에서 공지하는 컨텐츠 서비스 이용 단말기의 사양, 유ㆍ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1.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유료컨텐츠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컨텐츠서비스 이용 잔여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동일ㆍ유사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거나 결제되어진 대금 중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시점부터 잔역기간 동안의 기간을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제12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 및 청약철회) 1.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유료서비스의 이용료 결제,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1. 2)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로서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화면 또는 결제화면 등에서 이러한 사항을 별도로 표시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메일, SMS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1. 3)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1.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1.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1.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1. ⑤ 회사가 정한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1.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1.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1. ⑧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1.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2)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1.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①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1.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ㆍ전송ㆍ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ㆍ전송ㆍ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 또는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 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1.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개별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비공개, 검색결과제외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27조 제2항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도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지를 원하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거나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삭제되게 됩니다. 그러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클럽, 공유게시판, 댓글 등 공용 서비스 내에 게재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1.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6조 (포인트 이용) 1.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1.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1.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구매중개) 1. 1)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쇼핑몰(유료 컨텐츠 제공업체 포함. 이하 같습니다)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 쇼핑몰들로서 회사는 단지 제휴 쇼핑몰들과의 연결(링크)만을 제공할 뿐이며, 쇼핑몰의 운영 및 관리, 물품(컨텐츠 포함. 이하 같습니다)의 판매, 배송 및 환불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 쇼핑몰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1. 2) 회원이 제휴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약관, 구매절차, 대금결제, 배송, 반품, 교환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절차는 제휴 쇼핑몰의 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물품구매에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1. 3) 회원이 제휴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제휴 쇼핑몰에 제공한 회원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번호 등)등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쇼핑몰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1.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1. 3)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또는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 5)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6)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1. 7)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사가 발급한 또는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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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3조 (손해 배상) 1.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1.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5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1.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11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공고일자 : 2011년 8월 1일시행일자 : 2011년 8월 1일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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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공개를 통하여 고객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법령의 개정이나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 내부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 가입시나 사이트 이용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총칙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개인정보의 예> 가. 고객께서 제공한 개인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나. 회사에서 생산한 고객에 관한 개인정보 - 쿠키정보, 접속로그, IP정보, 주요방문사이트, 월별이용량 등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목적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입력정보 - 아이디(ID), 비밀번호: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목적 - 전자메일주소, 메일수신여부: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목적 - 주민번호: 중복가입방지 - 이름 : 본인확인 - 생년월일 : 이용자 분석을 위한 목적 - 성별: 이용자 분석을 위한 목적 - 전화번호: 긴급한 고지사항 전달 및 마케팅을 위한 목적 - 핸드폰번호 : 긴급한 고지사항 전달 및 마케팅을 위한 목적 - SMS 수신여부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목적 - 주소 : 긴급한 고지사항 전달 및 마케팅을 위한 목적 ◎ 민감정보 수집의 제한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자기 또는 제3자의 생명,신체를 보호하기 위하여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사상,신조,종교적 신념 ② 민족,출신지,신체적 또는 정신적 장애,전과기록,성생활 기타 사회적 차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사항 ③ 노동조합 등 사회단체 가입여부,정치적 견해 ④ 병력(病歷),유전정보 3.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의 사이트 접속시 자동으로 고객의 컴퓨터로 전송되는 4KB 미만의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에 저장된 내용은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시 불러서 필요한 만큼 변경한 다음,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 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나.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 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한 타겟 정보제공에 사용합니다.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집니다. 고객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6.0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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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 메뉴에서 [쿠키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나. 쿠키 차단여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고객께서 쿠키를 거부하시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제3사 쿠키에 관한 사항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배너에서도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에 의해 쿠키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당해 쿠키는 시스템 관리와 광고주에게 제공할 통계 집계 등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IP 주소를 모으기도 합니다. 당해 쿠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릅니다. 5. 개인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는 물론 각 직원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구분하는 시스템과 보안교육을 통해 내부 침입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귀하의 개인(기업)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6.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고객의 회원가입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를 받고 있으며, 회원가입의 "약관 동의” 버튼을 클릭하실 경우 고객께서 입력하신 개인정보들이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의 고객DB에 저장되어 이용약관에 명시된 이용목적대로 이용되는 것을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7. 개인정보의 공개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의 웹 사이트내에 고객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고객 개인의 책임이며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는 협회의 고의,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라며,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게시한 모든 정보는 회원탈퇴시 파기되나, 다른 고객이 게시물을 스크랩하여 간 경우에는 그 고객이 해당 스크랩을 삭제하지 않는 한 스크랩된 정보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이 제공하는 마이페이지의 개인환경설정을 선택하시면 고객의 모든 개인정보에 대해 공개/비공개 중에서 선택하여 개인정보공개에 대한 허가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고객의 개별적인 동의없이 고객이 사이트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포함된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게시물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회원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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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상법,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재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13.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법정 대리인의 성명 및 연락처)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의 방법 중 하나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정대리인의 전자서명된 전자우편을 이용하도록 하는 방법 나. 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통하여 제공받은 양식의 서면에 법정대리인이 직접 서명날인하여 우편이나 팩스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에게 전달하는 방법 다. 전화상담원이 법정대리인에게 관련 사항을 알리고 동의여부를 확인하며 관련 상담내용을 녹취하여 두는 방법 라. 인터넷상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및 정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14.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정경수 - E-mail : kosfico@naver.com ◎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성명 : 정경수 - E-mail : kosfico@naver.com 귀하께서는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은 이용자들의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1년 07월 21일 시행일자 : 2011년 08월 01일 15.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 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사이버 테러 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02)1336 - URL : http://www.1336.or.kr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police.go.kr/ctrc/ctrc_main.htm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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